위스키이야기/위스키 시음기

로튼글래스 기원 위스키 시음회

irenne 2023. 8. 9. 20:51
반응형

로튼글래스 기원 시음회로튼글래스 기원 시음회로튼글래스 기원 시음회

|| 로튼글래스 기원위스키 시음회



로튼글래스에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쓰리소사이어티스의 지금까지 나온 기원 전 시리즈를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답니다.~ ㅎㅎ

쓰리소사이어티스의 김유빈매니저님의 설명으로 기원의 기원부터 현재까지 어떤 목표로 왜 이런 기원시리즈가 만들어 지고 있는지 특히 버진오크를 아직 주력으로 쓸 수 밖에 없는 이유와 여러가지 전통주쪽으 오크통들도 시험해보시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일단 마셔본 걸 나열해보면
하나의 스피릿으로 만든 기원 상징 에디션

기원 위스키

|| 기원 호랑이 | 56.2%
|| 기원 유니콘 | 56.6%
|| 기원 독수리 | 56.6%

정식 시리즈가 된
|| 기원 배치1 | 40%
|| 기원 배치2 | 40%

3년의 숙성을 맞추어 이제 세계어디에서도 위스키라 불리 수 있는
|| 기원 싱글캐스크 #6 | 57.8%


그리고 스페셜하게 조금씩 제공해주신!

|| 기원 배치 1 CS/기원 배치2 CS/ 뉴스피릿/ 초콜릿몰트 스피릿/ 메이플시럽 캐스크 숙성버전을 마셔봤네요 ㅎ

집에 있는 기원 배치1 빼고는 열심히 마셨습니다....
느낌점을 빠르게 몇가지 적어보자면

기원 상징 에디션은 혹평을 받은 것 비해는 맛이 나쁘지 않았다... 특히 이것이 상징성 및 실험성으로 만들어져 하나의 스피릿이 한국의 기후에서 숙성개월과 캐스크에 따른 변화를 느끼기에는 참 좋았던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독수리가 유니콘 버전에서 버번캐스크 피니시 한 거라 볼 수 있는데 확실히 복합성이 좋더라구요.

기원 배치2 아마 담에 기회 되면 살 것 같다. CS버전이 월등이 맛있긴 했지만... 구할 순 없으니 ㅠㅠ 그래도 버번캐스크와 버진오크 2:8전도의 블랜딩으로 만들어낸 슈틀랜 같은 빵의 단맛이 참 인상적이였네요.

스피릿 .. 초콜릿 몰트 스피릿에서는 익숙한 전통소주의 향에 단맛이라면 뉴 메이크 스피릿은 비릿한 곡물향이지만 맛은 굉장히 달고 맛있어서 이것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쓰리소사이어티스에서 이제 보리 농사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얼마 안있어 모든 재료를 한국에서 구한 정말 한국 위스키가 나올 것 같아 좀 기대되는 부분도 있고 참 미래가 더 궁금해지는 기원 시리즈였어요.

덧. 심바님과 우연히 같은테이블에 앉아 반가웠습니다!! 가져오션던 글렌모레이 싱캐와 주라도 참 재미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