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이야기/위스키 시음기

프레이 시음회 MEETUP58 FREY RANCH DEEP DIVE!!!

irenne 2024. 5. 6. 22:54
반응형

 FREY RANCH FREY RANCH

|| 프레이 시음회 MEETUP58 FREY RANCH DEEP DIVE!!!


|| 한국버번위스키클럽
|| 루바토

165년 네바다에 5대가 이어져오는 농장에 자신들이 경작한 곡물로 위스키를 만드는 프레이 랜치 입니다!

프레이 랜치 라이를 이미 사서 마셔보고 있어 항상 궁금했던 다른 라인업도 이번에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라이도 제가 가지고 있는건 배치9번인데 8번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았네요.

한국버번위스키클럽의 Mark Patton의 자세한 설명으로 증류를 위하여 단백질함량을 줄인 곡물 배재라던가 3개의 쿠퍼리지에서 캐스크를 수급 받는다던가 하는 모르던 정보도 속속 들으면서 시음까지 하였답니다. 정말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참고로 선호도 조사는 제 취향과 완전 반대여서. .ㅠㅠ 역시 제 입맛이 노말하지 않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선호오 1위는 언컷,,, 제 취향은 위트. ㅋㅋㅋ)


그럼 시음기!!

|| 프레이 랜치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 (배치11) | 45%
|| Frey Ranch Straight Bourbon Whiskey (Batch 11)
| mash bill - Yellow Dent Corn 66.6% , Two-Row Barley Malt 12%, Winter Rye 11.4%, Winter Wheat 10%
🥃 계피향에 약간의 시트러스한 향 미끌거리는 질감에 약간의 지프라기 타격감 보다는 부드러운 버번인데 생각보다 스파이시하지 않아서 마시긴 정말 편했어요!

|| 프레이 랜치 스트레이트 라이 위스키 (배치8)| 50%
|| Frey Ranch STRAIGHT RYE WHISKEY (Batch 8)
| mash bill - Winter Rye 100%
🥃 화사한 풀향, 민티함, 약간의 생강과 함께 꿀 건포도 등의 다양하지만 가벼운 라이 특유의 짧은 여운감이 하지만 맛있어요! 집에있는 9번보다 좀더 라이트하더라구요.

|| 프레이 랜치 캐스크 스트렝스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 언컷 (배치10) | 61.14%
|| Frey Ranch Straight Bourbon Whiskey Uncut (Batch 10)
| mash bill - Yellow Dent Corn 66.6% , Two-Row Barley Malt 12%, Winter Rye 11.4%, Winter Wheat 10%
🥃 선호도1위 저에게4위 ㅠㅠ 강한 계피와 육두구 좀더 강해진 시트러스 마시면 매운 스파이시와 살구, 드라하고 블랙체리의 단맛과 끝에서 밀려오는 알콜감.. 흐음 저는 맛이 강해 개성적이지만 중간 이후에는 뭔가 맛이 훅 빠지는 느낌이였어요.

|| 프레이 랜치 싱글 그레인 시리즈 위트 위스키 | 50%
|| Frey Ranch Single Grain Series Wheat Whiskey
| mash bill - Winter Wheat 100%
🥃 오늘의 주인공? Mark가 새벽 3시에 간신히 구한 혼자 375ml보틀인 위트위스티입니다. 프레이 랜치 시음회를 만든 장본인..
밀가루 향, 풀 내음, 땅콩에 살구, 빵의 구수한맛과 약간의 합성 아세톤향, 쇄향 그리고 부드러운 여운. 참 재미있고 맛난 위스키였습니다. 기대보다 실망이 크신분들이 많은 것 같지만 ㅠㅠ 밀소주와는 또 결이 달라 즐거운 맛이었습니다.(저는 밀취향일지도..)

반응형